10월6일광천토굴새우젓.조선김반찬대축제개최
상태바
10월6일광천토굴새우젓.조선김반찬대축제개최
  • 전용식 기자
  • 승인 2007.10.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찬을 주제로 전국적인 향토문화 축제로 발전 기대

지역특산물과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제12회 광천토굴새우젓.조선김 반찬대축제의 10월 6일 개막식이 광천천 하상주차장에서 개최됐다. 
 
광천토굴새우젓,조선김 반찬대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광천읍 번영회, 광천특산물영어조합법인이 주관하며 홍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광천토굴새우젓,조선김 웰빙반찬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전통적인 젓갈 고장 광천’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행사로 오는 9일까지 열린다.

개막식이 열린 이날 축제의 시작은 만남의 장의 무대로 젓갈 음식 전시 및 시식, 토굴햄 전시 및 시식회, 친환경농산물 체험, 보부상 재현 체험, 합기도시범 및 아카데미 밸리댄스, 풍물놀이, 관광객 장기자랑, 새우젓토굴 견학, 돼지고기 무료시식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60년 전통 토굴 숙성 개발로 국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토굴새우젓과 조선김을 이용한 전통반찬과 음식개발 보전을 위한 향토문화 축제로 다양한 체험행사와 음식과 관련된 세미나, 전시회 등이 열린다.

체험행사로 바닷물절임 토굴새우젓김치담가가기, 외국인새댁 젓갈김치 담그기 경연대회 등이 열리고 축제 발전방안 연구행사로 토굴새우젓.조선김 음식 학술세미나 및 전시회, 토굴새우젓 음식경연대회 등이 개최된다.

또한 돼지고기?토굴새우젓 무료시식, 토굴새우젓.조선김 경매, 친환경농수산물 무료시식, 음식전시 및 시식회 등 먹거리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축제기간동안 상시로 열리게 된다.   

축제관계자는 “이번 반찬대축제가 토굴새우젓.조선김과 관련된 반찬을 주제로 하는 전통음식 문화재현을 통해 전국적인 향토문화 축제로 발전될 수 있도록 하고 함께 참여하는 체험행사를 통해 화합축제의 한마당을 구현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