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화를 선도하는 홍성 방통고
상태바
교육정보화를 선도하는 홍성 방통고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11.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인적자원부 지정 NEIS 시범학교 운영

홍성고등학교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이하 홍성 방통고)는지난 3월부터 오는 2008년 2월까지 2년간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운영 시범학교로 지정, 방송통신고등학교의 교육정보화를 선도하고 있다.

홍성 방통고는 80%이상의 수업에 대해 인터넷을 통한 원격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계 고등학교와는 NEIS의 운영에서 많은 점이 다르게 운영되고 있다.
또한 홍성 방통고는 격주로 일요일에 실시되는 출석수업 시간표 입력이 가능토록 하는 등  NEIS가 방통고에서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점을 찾아 기능개선을 시도 하였다.

아울러 홍성 방통고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기록부 입력 매뉴얼과 동영상을 제작, 전국 방통고 NEIS 담당자협의회 개최 및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서비스를 활성화하여 학생의 학교생활정보를 학부모가 인터넷을 통해 수시로 열람, 학교와 연계지도가 가능토록 하였다.

특히 방통고 사이버교육시스템과 NEIS의 자료를 중복 입력하는 방통고 담당교사의 어려움을 해결코자 한국교육개발원 KERIS 담당자와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다.

한편 홍성방통고는 오는 12월 5일 홍성고등학교 한빛관에서 교육부 및 도교육청 담당자와 전국 39개 방송통신고 교장(감) 및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시범학교운영보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