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특별전형대상지역'읍면으로제한해야'
상태바
농어촌특별전형대상지역'읍면으로제한해야'
  • 전용식 기자
  • 승인 2007.11.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의원을 비롯 17명의 의원 '고등교육법개정안 발의'

한나라당 홍문표의원(예산 홍성)은 농어촌특별전형의 대상지역을 읍면단위 지역으로 제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고등교육법 일부개정안을 13일 의원 17명과 함께 발의했다.

농어촌특별전형이 당초 취지와는 다르게 시 단위지역까지 확대 적용되어 읍면 단위의 학생들이 피해를 입는 것과 관련해 읍면단위의 지역을 지역구로 하는 18명의 의원이 공동 발의한 이 개정법률안은 고등교육법 제34조를 개정하는 것으로, ‘농어촌특별전형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3조의 읍면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는 조항을 신설해, 농어촌특별전형의 대상지역을 읍면단위로 제한하도록 했다.

홍문표의원은 “농어촌특별전형이 시 단위까지 확대돼, 이농현상을 부축이고 있다”면서 “시 지역으로의 전학도 이어져 농어촌 학교가 거의 폐교수준에 이를 수도 있는 위험에 처해있다”고 농어촌특별전형의 확대적용의 부작용을 비판했다.

홍 의원은 법률안개정 작업과 함께 농어촌특별전형 확대적용 중단을 촉구하는 내용의 건의문을 의원들의 찬성서명을 받아 금명간 김신일 교육부총리 및 농어촌특별전형을 확대 실시하고 있는 대학에 발송해, 농어촌특별전형의 확대 적용 중단을 강력하게 촉구할 예정이다.

이 법률안에 서명한 의원은 홍 의원을 비롯 김광원, 김낙성, 김영덕, 김재원, 김종률, 김춘진, 김학원, 김홍업, 박세환, 박희태, 이강두, 이낙연, 이인기, 신중식, 정병국, 채일병의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