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자축구단' 창단 '축구, 남자만의 운동은 아니죠"
상태바
'홍성여자축구단' 창단 '축구, 남자만의 운동은 아니죠"
  • 박완준 기자
  • 승인 2011.04.0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홍성 최초의 여자축구단이 창단식을 갖고 출범한다. 우리나라 여자축구는 트리니나드 토바고 여자 17세이하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FIFA주관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 놀라운 성적을 거둬 세계인이 놀랄만한 성장을 했다. 홍성의 여자축구단 창단과 관련하여 초대 양순배 단장으로부터 계획과 방향을 들어봤다. <편집자주>

Q. 창단 소감은?
우선 홍성의 여자축구단 창단에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여자축구단이 창단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는 17일 34여명의 인원으로 조촐한 창단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여자축구단이 출범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여성축구회 초대단장을 맡긴 동호회원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축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어깨가 무겁습니다.

Q. 여자축구단 운영방향은?
축구는 훈련과 기본기만 갖춘다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라 생각합니다. 오각형의 검은색과 육각형의 흰색은 5대양 6대주를 상징하듯 축구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노력하여 스트레스도 풀고 건강도 챙기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축구단이 되겠습니다.

아직 경험이 없어 어떻게 운영한다는 방향보다는 우리 선수단이 마음놓고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축구를 배우고 싶어하는 모든 여성분들께 문을 활짝 열어 생활체육으로서 기틀을 잡고 군과 협의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Q. 그동안 추진사항은?
지난해 10월 홍성군에서 여자축구단 창단계획을 수립하고 회원모집공고를 통하여 34명에 대한 선수선발을 마치고 올해 2월부터 홍주종합경기장내 보조경기장에서 매주 목요일, 일요일 2회에 걸쳐 저녁시간을 이용하여 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Q. 향후 활동계획은?
선수들의 안전과 축구단의 화합을 위해 매주 2회 이상 기초체력훈련 및 기본기를 배우고 익히며 전담코치를 영입하여 훈련에 임하고 있으며 앞으로 월 1회 이상 타시군 대표와 친선교류전과 각종 대회에 참가할 계획입니다.

Q. 마지막으로 당부하고 싶은 말은?
그동안 우리나라 여자축구는 20세 이하 독일 여자월드컵에서 3위에 입상하여 세계축구를 놀라게 하였으며, 작년 9월에 여자 17세이하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FIFA주관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룩하는 등 불모지에서 세계인이 놀랄만한 성장을 하였습니다.

축구가 남자만의 운동이 아닌 여자도 잘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노력하신다면 우리 여자축구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여성분들 관심을 가지시고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