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수업 혁신을 위한 교육마술 연수 실시
상태바
교실 수업 혁신을 위한 교육마술 연수 실시
  • 전용식 기자
  • 승인 2007.11.2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마술 연수에 회원들의 열의 집중

지난 15일 국어교과교육연구회 주최로 열린 ‘교육마술 연수’가 갈산초등학교(교장 이익노)에서 실시되었다.

이 연수는 국어과 수업장학컨설턴트와 국어교과연구회원 대부분이 참석하여 매우 우수한 참여 실적을 올린 가운데 참여한 회원들이 연수 분위기도 시종 웃음이 끝이지 않는 등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 속에서 진행되었다.

▲ 교육마술 연수에 참석한 국어과 수업장학컨설턴트와 국어교과연구회원 48명이 신기한 마술에 심취해 연일 웃음을 터트리고 있다.
에듀매직 코리아의 박근영 원장이 강사로 참석해 실시한 교육마술은 교실 수업을 한층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연구하여 교육 현장에 신선함을 주고 있다. 

교육마술이란 마술의 높은 관심도를 교육으로 연결하여 집중력 향상과 발표력, 리더쉽 증진 등의 교육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수학,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마술이나 경제 용어, 역사 용어 등을 이해하고, 쉽게 암기할 수 있는 방법에도 도움을 주는 방법의 한가지다.

특히 이날 연수에서는 주의 집중을 통해 공이 사라지게 하는 프렌치 드롭, 카드를 이용한 왕 잠재우기, 특수카드를 이용한 동전 보이기, 원하는 숫자 알아맞히기, 요일 알아맞히기, 목걸이에 링 걸기, 중력 마술 등 12가지의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