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건강한 몸과 자연식품’ 출간 화제
상태바
‘젊고 건강한 몸과 자연식품’ 출간 화제
  • 조세희 기자
  • 승인 2011.04.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주 씨, 건강과 자연을 담은 책 펴내

우리가 한결같이 희망하는 것은 오래사는 것이다. 그러나 오래사는 것이 능사가 아니고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사느냐가 중요하다. 건강한 삶을 살기위한 실천방법으로 이책에서는 △노화예방을 위해 먼저 세포수가 줄어드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활성산소 이론과 처방 △생활속의 노화방지 실천방법 △젊음을 유지하는 식사법과 자연식품 △세계적으로 입증된 장수실천 공통점 △우리주위에서 접하기 쉬운 건강에 활력을 주는 자연식품에 대한 효능과 이용방법 등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젊고 건강한 몸과 자연식품’의 내용을 살펴보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 약이 되는 산야초에 대한 설명이 두 부분으로 나와 있다. 그 외에 면역력을 높이는 식단, 제철음식, 장수식단, 산나물 이용법, 약초효소의 기능 등 젊고 건강한 몸을 오래오래 유지 할 수 있는 꼭 필요한 정보들이 서술되어 있다. 특히, 식품과 그 효능에 대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고, 산야초 효소를 만드는 방법도 첨가해 자연식품으로 질병을 사전예방하고 치유해 면역체계를 강화 할 수 있게끔 설명해놓고 있다.

저자인 안병주 씨는 충청의 대표 청정지역 청양에서 태어나 어린시절을 보내고 제2의 고향인 홍성에서 40년이 넘는 공직 생활을 했다. 지역 면장과 홍성군청 환경녹지과장 등을 지내면서 지역 산림환경 및 농촌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자연스레 산야초등 자연식품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다고 한다.

특히 우리몸의 산성화를 방지하고 건강을 유지시키는 항산화효소와 자연식품 성분인 파이트케미컬에 대하여 많은 연구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