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초, 독서왕전 개최
상태바
홍성초, 독서왕전 개최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09.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학년도 교내 독서 왕 선발대회

홍성초등학교(교장 정규석)는 지난 10일, 대강당에서 5, 6학년 학생 중 참가를 희망하거나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2007학년도 교내 독서 왕 선발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독서 흥미를 부여하고 독서 동기 강화로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형성을 형성하기 위한 것이며 신청자 중 선별된 54명이 열띤 도전을 벌였다.

대회는 이정숙 교사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독서 지식을 측정하는 독서 퀴즈와 영어로 듣고 한글로 답하는 영어 소통력 및 어휘력 퀴즈를 통한 우리말 교육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난이도 및 변별력을 고려하여 출제되었으며 시종 침작하고 진지하게 끝까지 문제에 임하는 도전자에게 관람자는 조용한 응원과 때로는 힘찬 박수로 격려 해 주어 다시한번 독서 골든벨 대회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번 대회의 우승자 5학년 7반 조현우는 최종까지 남아 열심히 도전했으나 황금종을 울리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며 더욱 깊이 있는 독서 습관을 기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 대회를 지켜 본 박영일교감은 “국제경쟁력을 위한 절대조건인 창의성 교육은 독서 강국을 만들지 않고는 결코 이뤄질 수 없다”며 “어려서부터 책을 가까이 하고 즐겁게 독서하는 습관이 몸에 배도록 적극적인 환경을 만들어주는 본 대회는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