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 야간민원서비스 “사전예약 받습니다”
상태바
주민등록 야간민원서비스 “사전예약 받습니다”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1.12.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사무소 주 1회 야간민원서비스 사전예약제로 변경

홍성군은 지난 7월부터 시행해 오던 주민등록 야간민원서비스를 12월 15일부터 사전예약제로 변경하고, 운영기관을 기존의 홍성읍사무소 1개소에서 광천읍사무소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매주 목요일마다 홍성읍사무소에서 오후 10시까지 야간민원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5개월 동안 이용 건이 28건에 그쳐, 야간민원서비스 운영을 위해 매주 1회 청사를 오후 10시까지 개방하는데 따른 비용과 대비할 때 비효율적이라는 판단에 따라, 사전 전화예약자에 한해 목요일 오후 8시까지 야간민원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군은 또한 기존에 홍성읍사무소에서만 운영중이던 야간민원서비스를 광천읍사무소까지 확대해 군민들의 실질적인 민원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군의 이번 결정에 따라, 앞으로 야간에 주민등록증 발급, 전입신고,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의 주민등록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민원인은 홍성읍(630-9612) 또는 광천읍(630-9289)으로 전화해 사전 예약 후 목요일 8시까지 해당 읍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국가적인 에너지절약 시책에 부응하는 가운데 민원인들의 편의를 함께 고려해 민원행정의 효율화를 기하고자 시행하는 것”이라며, 군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군청 종합민원실에서 평일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오후1시까지 서비스 중인 시간연장민원서비스는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