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고, 올해 장관·교육감 표창 12회 수상 쾌거
상태바
홍성고, 올해 장관·교육감 표창 12회 수상 쾌거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12.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학년도 신입생 타시군 학생이 40.2%

홍성고등학교(교장 서종완)가 2011년도 각종 평가에서 우수학교에 주어지는 장관, 교육감 표창을 12회나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홍성고등학교는 지난달 26일 현재 학교평가 최우수, 기숙형고교 운영 최우수,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유공학교에 선정되어 3개 분야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으며, 학력증진, 독서교육, 공부사랑동아리 공모제, 교육도우미제 성과 우수 등 교육과정 운영에서 비중이 높은 9개 분야에서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어 3000만원 이상의 지원금과 유공교원 국내외 연수 등의 인센티브도 부여 받게 됐다.

홍성고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교육의 산실’이라는 슬로건으로 미국 애리조나주 톨레슨 유니온 하이스쿨과의 교육 교류, 주제가 있는 토요명사 초대석, 바른품성 함양을 위한 나라사랑 해병대 캠프, 기숙형고교 극기·리더십 훈련, 스포츠클럽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 타학교와 차별화된 3H(지덕체 : Head, Heart, Health) 특색프로그램을 운영하여 2011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에서 호평을 얻었으며 전국에 있는 고등학교의 컨설팅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금년도 신입생 모집 결과 타시도, 타시군 학생이 40.2%로 지난해 30.0%보다 10%이상 증가하는 등 전국적 명문학교로 도약하고 있다.
서종완 교장은 “금년 우리학교는 개교이래 최고의 성과를 거두어 무척 기쁘다. 학생 지도에 수고한 선생님들과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전국 최고의 명문 학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