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면 남·여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열려
상태바
홍북면 남·여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열려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2.01.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대장에 전종화, 여성대장에 유정옥 씨 취임


홍북면 남·여의용소방대가 지난 12일 오전 11시경 홍농연회관(홍북면 봉신리)에서 홍북면 남·여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우 홍성소방서장, 유기복 충청남도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 유종섭 홍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각 읍면 의용소방대장 및 대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봉전, 전정숙 대장이 이임하고 전종화, 유정옥 대장이 취임했다.

신임 전종화 대장은 지난 1987년 홍북면 의용소방대에 입대하여 지난 24년간 화재 진압 및 소방홍보 등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의용소방대원대원들로부터 돈독한 신뢰를 얻었으며, 재난대응반, 방호부장, 부대장을 역임해오면서 투철한 의용봉사 정신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제16대 홍북면 전담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유정옥 신임대장은 2008년 입대하여 지난 3년여간 화재예방활동 및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불우이웃돕기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다가 제2대 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신임 전종화, 유정옥 대장은 취임사에서 “각종 사고와 화재로부터 홍북지역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직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화재진압은 물론 화재예방활동에 심혈을 기울여 화재로 인한 피해 최소화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한 참된 봉사활동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