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특별사법경찰,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 선진지 견학
상태바
홍성군 특별사법경찰,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 선진지 견학
  • 황동환 기자
  • 승인 2019.11.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특별사법경찰관(이하 특사경)이 수사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일부터 2일간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을 방문해 현장 단속 및 수사 기법 등에 대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홍성군 소속 특사경 18명이 참여한 이번 견학은 수사전담 특별조직으로 전문수사관이 활동하고 있는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의 식품 및 원산지 등 민생과 밀접한 분야의 범죄수사에 대한 현장 단속과 피의자 신문조사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사례를 접함으로써 특사경 업무에 대한 수사 감각 및 수사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식품안전수사팀에 30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한 수사관은 현장 단속 전 사전회의와 다양한 시뮬레이션으로 증거가 확보될 때까지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각종 녹음장비 등의 활용방법 설명과 디지털포렌식 수사를 위한 장비 및 조사실 등을 안내했다. 또한 단속 현장에서 빈번한 마찰이 발생하지만 적발된 사람의 이야기를 충분히 경청하고 자신의 가족처럼 대한다면 불미스러운 일들도 다 해결 된다며 이는 단속근무를 하면서 터득한 것이다라며 경험담을 들려줬다.

그리고 원산지표시 사례 체험을 위해 광장시장을 둘러보고 창덕궁 및 인사동 거리를 둘러보며 특사경 수사업무의 애로사항을 서로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갖으며 친목을 도모했다

군 관계자는 매년 워크샵을 통해 특사경업무의 이론적 전문성을 향상시켰고, 이는 각자 현장에서 경험한 사례를 선진 사례와 접목시킬 수 있는 기회였으며,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특사경 스스로 자신의 수사역량 강화와 업무 이해도를 높여 향후 수사업무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특사경의 수사 행정 역량을 강화해 군민 생활안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