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교복구입비 지원
상태바
2020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교복구입비 지원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2.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복구입비를 지원할 계획으로 지난 20일부터 신청접수를 받았다.

교복구입비 지원대상은 2020년 1월 31일 기준 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교복을 입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이며, 선정 시 1인당 30만 원의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

충남도와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통해 무상교육, 무상급식, 중학교 교복지원 등 3대 무상교육을 추진 중이다. 군은 여기에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고등학교까지 확대한 교복구입 지원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교복구입비 지원을 위해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거쳐 ‘예산군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교복구입비 지원은 군에서 관내 중학교를 방문해 오는 30일까지 일괄신청 접수를 추진하고 지원 대상 적격여부를 확인해 내년 2월부터 대상자에게 개별 지급할 계획이며, 전입 학생의 경우 다음달 2일부터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이 학생들과 가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복구입비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339-74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