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홍성군,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 <홍성군>
  • 승인 2020.05.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행정으로 공익 실현

홍성군이 2020년 충남도 적극행정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공직사회의 소극행정을 근절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공공의 이익을 실현한 기관을 선정해 표창함으로써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우수기관은 △적극행정 제도정비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추진과제 선정 및 이행 △적극행정 직장교육 실적 △적극행정 홍보 실적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의사결정 지원제도 활용 실적 △기관장의 적극행정 이행 노력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소극행정 혁파 등 10개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됐으며 군은 전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군은 2020년 군정 방향으로 적극행정과 혁신을 설정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기존 2019년 적극행정 제도화 추진에 중점을 뒀다면 2020년에는 구체적 실행계획 이행을 통해 적극행정 공직문화 정착을 촉진할 계획이다. 특히 다음 달 군의 첫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이 예정돼 있어 기관 내 관심도가 증가한 만큼 이를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발판으로 삼을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적극행정이 도입 단계에서 안정적으로 정착 단계에 접어들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