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 호응
상태바
청소년수련관,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 호응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0.05.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테마 청소년활동 시행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월 온라인개관을 위한 청소년활동 기획회의를 시작으로 진로, 청소년참여, 가족소통, 독서문화진흥 등 4가지 테마로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전면 시행하고 있어 지역사회 및 청소년 및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동참하는 코로나 극복 프로그램 ‘방구석 챌린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참여설문조사 △진로 포트폴리오 활용 방법 및 플랫폼 안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청소년활동 등 이색적인 테마를 통해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진행된 ‘우리가족 미니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은 사전신청하고, 찾아가는 청소년활동시스템을 도입해 장소에 상관없이 청소년 가족은 누구나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어 지역사회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사진>

또한 청소년활동뿐만 아니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지원 및 온라인수업지원을 통해 보호, 복지, 돌봄 등 전 영역에서 고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황인숙 사업운영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활동에 제한이 많은 상황이지만,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을 개설해 청소년들과 활발히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수련관은 코로나19가 종식돼 시설이 정상 운영되기 전까지 지속적인 온라인·비대면 활동 콘텐츠를 청소년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이번 달엔 지역사회 내 호응이 높았던 청소년가족강좌를 추가 개설해 목공예 비대면 가족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