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미래전략 실현”
상태바
“청년의 미래전략 실현”
  • <홍성군>
  • 승인 2020.06.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체감 가능한,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필요

홍성군은 지난 9일 군청 회의실에서 홍성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보고회에는 홍성군 청년정책위원장인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이용록 부군수, 청년정책 관련 부서장, 청년,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했으며, 청년정책 5개년(2020~2024)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 내용을 청취하고 향후 청년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군은 지난해 11월 홍성군 청년현황을 분석하고, 청년정책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전문용역을 착수했으며, 최종 보고회에서는 △문헌조사 △FGI면접 △워크숍 △인터뷰 등으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홍성군 청년정책에 대한 SWOT 분석을 실시하고, ‘청년의 미래를 실현하는 활력도시, 홍성’을 비전으로 △소통·복지 △고용·일자리 △주거·생활과 관련한 3개의 전략과 20개의 전략사업을 제시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현재 약9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1개의 청년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청년들이 체감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며 더 다양한 지원과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에 수립되는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현재 홍성 청년들의 현황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지원과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