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큐레이션 서비스, ‘홍도북스’
상태바
북큐레이션 서비스, ‘홍도북스’
  • <홍성도서관>
  • 승인 2020.06.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동물권 관련 추천 도서 17권 전시

홍성도서관(관장 안영숙)이 북큐레이션 서비스 ‘홍도북스’를 운영한다. 6월 홍도북스의 주제는 ‘행복한 동행’으로 반려동물과 동물권 관련 추천 도서 17권이 전시된다. 지난 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층 종합자료실에서 추천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북큐레이션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관한 책을 사서가 선별하여 전시하는 정보서비스다. 홍성도서관은 작년부터 △4차 산업혁명 △환경·기후변화 △인문학 등 매달 다양한 주제로 홍도북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홍성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서 대출·반납만 가능하며 자료실 운영 시간에 방문하면 홍도북스 전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6월 홍도북스 전시 도서 목록(제목, 저자, 출판사)은 다음과 같다. △『다름 아닌 사랑과 자유』, 김하나 외 8명, 문학동네 △『우리 개 이야기』, 김종규, 잼난인연 △『동물원 동물은 행복할까?』, 로브 레이들로, 책공장더불어 △『동물권리선언』, 마크 베코프, 미래의창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 개의 죽음』, 하재영, 창비 △『나의 반려동물도 나처럼 행복할까』, 데이비드 미치, 불광출판사 △『공공연한 고양이』, 최은영 외 9명, 자음과모음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 이용한, 한국고양이보호협회, 북폴리오 △『나의 여름』, 신혜원, 보림 △『물고기는 어디에나 있지』, 브리타 테큰트럽, 보림 △『개와 사람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한 뼘 더 깊은 지식』, 마크 베코프, 동녘사이언스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마루야마 다카시, 위즈덤하우스 △『담벼락의 고양이 이웃』, 신지상, 창비 △『고양이 집사 자격 시험』, 발레리 드라마르, 부키 △『카밍 시그널』, 투리드 루가스, 혜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강형욱, 혜다 △『가축이 행복해야 인간이 건강하다』, 박상표, 개마고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slib.cne.go.kr)나 전화(041-632-286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