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으로 이리(1 2) 오(5) 삼(3) !
상태바
홍성으로 이리(1 2) 오(5) 삼(3) !
  • <홍성군>
  • 승인 2020.06.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대표관광자원 선정
12경(景)·5품(品)·3미(味)

홍성군이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대표적인 볼거리·살거리·먹거리로 ‘홍성, 이리(12)오(5)삼(3)! 12경·5품·3미’를 선정했다.

군의 대표 볼거리인 12경(景)으로 △홍성 홍주읍성 △남당항 △용봉산 △오서산 △죽도<사진> △홍성명품낙조 △한용운선생생가지 △김좌진장군생가지 △성삼문선생유허지 △고암 이응노 생가 기념관 △홍주의사총 △그림 같은 수목원이 선정됐다. 대표 살거리인 5품(品)으로 △홍성 한우 △광천김 △광천토굴새우젓 △유기농 메카 친환경 농산물 △홍성 한돈이, 대표 먹거리인 3미(味에)는 △홍성한우 구이 △홍성 남당항 대하구이 △새조개 샤브샤브가 뽑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대표관광자원선정은 홍성군민을 포함한 전 국민 약 2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와 빅데이터 분석(2017년~2019년), 그리고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홍성8경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군은 앞으로 대표 관광자원의 매력도 제고, 네트워크 구축, 홍보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홍성군 관광 발전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표 관광자원 정비, 숙박, 체험 등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며 선정된 대표 관광자원들 간 연계성 강화와 주변 관광자원을 묶어 관광코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군 SNS,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관광도시로서 홍성군의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기억 문화관광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12경·5품·3미가 관광객들에게 산과 바다, 역사인물이 어우러진 홍성의 맛과 멋을 알리는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홍성으로 이리오삼~”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