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구성 완료
상태바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구성 완료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7.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체어 펜싱·역도 부문 감독들과 7명의 선수들 영입
임명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는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와 김석환 군수.
임명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는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와 김석환 군수.

지난 1일 오전 9시 30분에 홍성군청 군수접견실에서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임명장 수여와 간담회가 있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소개, 임명장 전달,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오는 8일에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장애인 운동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휠체어 펜싱, 역도, 볼링 등 3개 종목의 창단식을 거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추후에 진행될 창단식에 앞서 김석환 홍성군수이자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단장이 임명장을 수여했다.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이 휠체어 펜싱 감독 유승열, 역도 감독 최인규, 휠체어 펜싱 선수 4명(김동훈, 이진솔, 이태권, 조영래), 역도 선수 2명(백수현, 신용훈), 그리고 볼링 선수 홍원주를 영입함으로써 구성 완료됨에 따라 2명의 감독들과 7명의 선수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게 된 것이다.

한편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의 두 코치는 충남장애인체육회 전임지도자를 지낸 적이 있으며, 선수진은 휠체어 펜싱 국가대표인 조영래, 이태권 선수와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에뻬B 부문에서 순위권에 들었던 김동훈, 이진솔 선수,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역도 부문 순위권에 들었던 신용훈, 백수현 선수, 그리고 볼링 국가대표인 홍원주 선수로 구성돼있다.

군은 2010년 홍성장애인체육회를 창립하고 2022년 장애인 수영장 건립 완공을 계획하는 등 장애인 체육 선수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