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행동 솔선수범하는 홍성 청년들
상태바
선한 행동 솔선수범하는 홍성 청년들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7.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청년회의소, 복개주차장에서 헌혈행사
헌혈자에겐 굿바이코로나키트·상품권 증정
헌혈버스에서 헌혈에 참여하는 홍성청년회의소 회원들과 홍성군민들.
헌혈버스에서 헌혈에 참여하는 홍성청년회의소 회원들과 홍성군민들.

지난 21일 홍성읍 복개주차장에서 홍성청년회의소(회장 전성수)가 헌혈버스를 통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5월 처음 실시된 홍성청년회의소의 헌혈캠페인은 관내 거주 청년들이 수혈을 필요로 하는 환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 계획됐으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의 부재가 더욱 커져 헌혈로 인한 혈액 수급이 이전보다 더 시급해진 상황이라 청년회의소 회원들과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중에 있다.

홍성청년회의소는 헌혈 전 체온측정과 손 소독을 필수과정으로 하며, 온라인 진단을 통해 최근 해외여행을 한 적이 있는지, 발열이나 오한이 있었는지 등을 체크하고서 빈혈과 혈압을 진단한다. 진단 후엔 날씨가 더워 수분소모가 많은 상황임을 고려해 이온음료를 지급해 음용 후 헌혈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헌혈을 마친 이들에게는 마스크, 손소독겔, 쿨링시트가 담긴 ‘굿바이코로나키트’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으며, 헌혈증을 기부해 응급환자로 하여금 사용 가능하게 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헌혈은 △남성 50kg·여성 45kg 미만(여성의 경우 몸무게 상관없이 생리 기간이면 불가능) △헌혈 전 식사를 하지 않은 경우 △과음했거나, 수면시간이 평소보다 부족했던 경우 △치료목적으로 약물 복용 중인 경우 △치과치료 후 3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문신·피어싱을 하고 1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침술, 부항 등의 한의학 치료를 최근에 받은 경우 △해외여행 귀국 후 1개월, 내시경 검사를 한지 1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말라리아 위험지역에 거주했거나 1년 이내에 1박 이상 숙박한 경우 제한되며, 신분증을 필 참해야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홍성청년회의소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헌혈캠페인’은 오는 10월까지 매월 21일마다 시행할 예정이다.

홍성읍 복개주차장에서 실시됐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헌혈캠페인’은 홍성읍 복개주차장에서 실시됐다.
홍주일보에서도 전혈 헌혈에 동참했다.
이날 홍주일보도 전혈 헌혈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