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도서관, 언택트 독서 행사 개최
상태바
홍성도서관, 언택트 독서 행사 개최
  • 주란 기자
  • 승인 2020.08.3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9월 독서의 달 맞아
홍성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문화 행사 안내 포스터.
홍성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문화 행사 안내 포스터.

홍성도서관(관장 윤민경)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집에서도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충청남도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도서를 읽고 홈페이지에 제공된 퀴즈를 푸는 △전자도서관 인문학 독서퀴즈 왕!, 전자도서관에서 지정 도서를 읽고 서평이나 독후감을 써보는 △전자도서관 서평·독후감 공모, 전자도서관이 제공하는 책과 연계해 집에서 책놀이를 할 수 있는 △집에서 책놀이 <생명을 품은 바다 이야기> 등이 있다.

또한 집에서도 꾸준히 책을 읽고 SNS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독서모임 △독서 근육 키우기: 매일 읽기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북큐레이션 홍도북스 <우리가 사랑하는 책> △이용자 만족도·연속간행물 설문조사 △내 인생의 책 설문조사 등 총 11종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을 위해 기념품과 상품도 준비돼 있다.

윤민경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이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작은 위로를 얻고, 책과 더욱 가까워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slib.cne.go.kr)나 전화(041-632-28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