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부동산경영학과 신규 개설
상태바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부동산경영학과 신규 개설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9.0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기 띠는 부동산 관련 산업에 투입될 인재 양성
2021학년도 신입생 대상 장학금 혜택 주어져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사회서비스대학은 ‘부동산경영학과’를 신규 개설하고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부동산 관련 학과는 타 대학에서 다양한 명칭과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의 부동산경영학과는 두가지의 분야를 융합해 가르치는 학과로서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되며, 이는 세종특별자치시·내포신도시의 발전을 비롯한 환황해권 개발 등 부동산 관련 산업이 크게 활기를 띠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경영학과는 부동산을 매개로 소유, 평가, 중개, 관리, 경영 등 부동산 활동에서 나타나는 부동산 현상과 문제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주요 교과목은 경제원론, 부동산경제학, 지역경제학, 부동산법 등이며 취득자격증으로는 공인중개사, 감정평가사, 주택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서비스대학 박현옥 학장은 “우리 대학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재 지원사업(LiFE)’에 선정된 이후부터 성인학습자의 수요조사·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한 정책방향과 지역 수요자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등 오랜 준비 끝에 부동산경영학과를 신규로 개설하게 됐다”며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준비한 부동산경영학과에서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설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학년도 부동산경영학과 모집정원은 25명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 학사지원팀(041-630-3357~8)으로 가능하다.

한편 청운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급 면제, 청운장학금, 신입생 특별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교내·외의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