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공공도서관, 온라인 독서캠프 운영
상태바
광천공공도서관, 온라인 독서캠프 운영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9.1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행정복지센터에 위치한 광천공공도서관.
광천공공도서관은 광천읍행정복지센터 건물 5층에 위치해 있다.

홍성군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독서프로그램 ‘온라인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온라인 독서캠프는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 ‘취향 발견 랜덤 책 꾸러미’, ‘독서나무 키우기 : 50권 완독 챌린지’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은 매월 아동문학 작가, 독서지도 전문가 등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광천공공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사전 질문을 받고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작가와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4번째 금요일 저녁 7시 홍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녹화 중계될 예정이며 질문자 중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이 들어간 책을 선물할 예정이다.

첫 번째 작가와의 만남은 오는 25일 저녁 7시 황지영 아동문학 작가와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는 어린 도깨비의 이야기인 ‘도개울이 어때서!’로 진행된다.

또한 독서 편식을 방지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책을 만날 수 있는 ‘랜덤 책 꾸러미’ 프로그램은 무작위 책 꾸러미를 대출할 수 있으며 10월 5일부터 진행해 대출자 100명 선착순으로 독서 노트를 제공한다.

‘독서나무 키우기’는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하여 어린이 대상으로 독서나무 포스터를 배부한다. 책을 다 읽으면 책 제목, 지은이 등을 적은 스티커를 붙여 자신만의 독서나무를 키울 수 있으며 50권을 읽어 독서나무 한 그루를 키운 어린이들에게는 독서 인증서를 발부한다.

군은 코로나19로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이번 온라인 독서캠프가 새로운 독서 분위기와 독서문화를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