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공공도서관, 비대면 프로그램 ‘활발’
상태바
광천공공도서관, 비대면 프로그램 ‘활발’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1.1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키트 카카오톡으로 인증하는 방식
광천공공도서관의 비대면 문화강좌에 참여해 배부받은 키트를 자녀와 활용했다는 한 회원의 인증 사진.
광천공공도서관의 비대면 문화강좌에 참여해 배부받은 키트를 자녀와 활용했다는 한 회원의 인증 사진.

광천공공도서관은 비대면 문화강좌 운영과 함께 집에서 책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키트를 배부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광천공공도서관은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습관 형성과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린이 동시와 성인 좋은 글 따라쓰기 키트 △한국사를 쉽게 접근하기 위한 ‘뚝딱뚝딱 만들기한국사’교실 △독후활동으로 만들기를 실습하는 ‘생생 만들기 교실’△농사의 과학을 책을 통해 알아보고 직접 콩나물을 길러보는 ‘내방에서 농사짓기’△자격증 과정인 ‘책놀이지도사 3급 양성 과정’ 등 5개의 비대면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130명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독서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천도서관의 비대면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 ‘광천공공도서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비대면 키트를 사진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