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 방송 방영
상태바
‘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 방송 방영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1.25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 방송에 방영될 지난 9월 시상식 현장.
‘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 방송에 방영될 지난 9월 시상식 현장.

군은 지난 9월 ‘전국 및 충남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에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이 대거 수상하는 쾌거에 이어 수상자들의 영상이 담긴 ‘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이 충남방송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2020 충청남도 문해교육, 충남은 배움으로 온통(溫通)!’은 15개 시·군, 교육청과 문해교육기관·단체의 협조를 받아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에서 제작한 영상이다.

학령기 교육을 제공 받지 못한 어르신들의 문자해득교육 참여 확대와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LG헬로비전 충남방송 채널 25번에서 오는 25일 0오전 7시, 오는 28일 오전 7시에 2회 방영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방송이 문해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글을 읽고, 쓸 줄 모르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배움에 늦은 시기란 없다는 것을 느끼게 해줄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해교육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매년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 시상에서 우수한 학습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10년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2015년 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작년부터는 학력인정문해교육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예비과정을 운영했다. 금년도에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수업을 운영해 학습자들의 지속적인 학습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