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화 의원,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상태바
이종화 의원,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0.11.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의정부문 대상 수상 영예

충남도의회 이종화 의원(홍성2·국민의힘·사진)이 24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린 ‘2020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고 대한국민대상위원회가 주최한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자치행정, 자치의정 분야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제9~11대 충남도의회 의원으로서 주민 복리 증진 기여에 초점을 맞춘 활발한 의정활동은 물론, 지역사회 갈등 해소와 지역 균형발전, 도민의 건강권, 안전문화 확산 등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주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주 만나 소통하고 초지일관의 자세로 도민의 손과 발이 되는 봉사자가 될 것”이라며 “도민 모두가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10회를 맞은 대한국민대상 역대 수상자로는 이낙연(前국무총리)·도종환(前문화체육부장관) 국회의원, 김영록 전남지사와 원희룡 제주지사, 가수 남진, 영화배우 전무송, 산악인 엄홍길, 마라토너 이봉주, 영화감독 봉준호, 방탄소년단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