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마늘연구회, 관내식당 대상 홍성마늘 지원 홍보실시
상태바
홍성마늘연구회, 관내식당 대상 홍성마늘 지원 홍보실시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1.01.03 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산마늘은 크기가 기존 마늘보다 큰 편이며, 당도가 보다 높은 편이라 구워먹을 때 맛이 좋다고 연구회 측은 밝혔다.

30일 홍성마늘연구회(회장 이성준)에서는 관내 영업중인 일부 식당을 선정해 대서마늘 등 외래종과 같은 가격에 홍성마늘을 공급해 보다 많은 소비자가 홍성마늘을 직접 맛볼 수 있도록 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홍성마늘(홍산마늘)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산 신품종으로 항암작용, 고지혈증 완화 등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성분인 클로로필 함량이 기존 마늘보다 월등히 높아 마늘 끝에 초록색을 띄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당도가 높아(42.8 °Brix) 고기와 구워먹으면 맛이 좋고 항균작용이 있는 알리신 함량이 기존 마늘보다 높아 매운 맛이 조금 강한 것도 이 마늘의 특징이다.

홍성마늘연구회 이성준 회장은 “농업인이 재배하기 쉽고 기능성 성분이 많은 우수한 국산 품종 홍성마늘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바로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홍성군은 전국 최대 홍산마늘 주산지라는 입지를 다지고자 우수 씨마늘 보급 등을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는 물론, 유통시스템, 가공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생산자 단체와 함께 노력해 나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