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양초,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배양초,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1.02.0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유공 인정
배양초등학교가 받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

배양초등학교(교장 남경자)는 2020학년도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유공’ 공적으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배양초등학교는 지속적인 생활 속 책읽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서실 환경 개선사업으로 머물고 싶은 편안하고 쾌적한 도서실 환경 구성을 통해 학생생활의 중심 공간인 도서실을 활용한 독서교육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체험중심 독서동아리 운영, 도서관을 활용한 소소한 행복 더하기 독서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서실 가는 복도와 계단 환경을 창의적으로 구성하고, 사서도우미를 지원받아 체계적인 도서실 운영과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돕고 인문독서 프로그램인 상상플러스 문학체험 활동으로 조혜란, 미우, 김정한, 고정욱, 소중애 등의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전문가활용 지역 도서관 연계 독서프로그램, 원화전시회, 샌드아트 공연, 인문학 콘서트 공연 등의 행사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남경자 교장은 “‘재미와 의미’로 책과 가까워지고 생활 속 이야기가 독서와 지혜로 이어지도록 체험 중심의 독서교육을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