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공모사업 성과
상태바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공모사업 성과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3.0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각종 사업 성과 보고·계획 논의

홍성군은 지난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이하 기획단, 단장 길영식 부군수) 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사업성과 보고와 2021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사진>

이날 회의에서는 당연직·위촉직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총 사업비 182억 원의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공모사업을 유치한데 이어 2020년에는 총 사업비 1억 2000만 원의 소지역내 타 부처 정책 연계·협력 사업, 총 사업비 4억 5000만 원의 농촌유휴시설활용 사업 등 2건의 공모사업 유치내용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고가 이뤄졌다.

소지역내 타 부처 정책 연계·협력 사업은 지자체가 다수의 중앙부처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다부처 정책이 지역특성에 맞게 연계돼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현장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으로 군민과 함께 우리 스스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제안하게 돼 현장에 맞는 수요 맞춤형 정책 개발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농촌 유휴시설활용 사업은 창업 공간과 사회적 공공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농촌유휴시설을 활용해 지역공동체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홍성군은 유휴시설인 구 결성면 보건소를 리모델링해 결성지역 역사문화체험교육 등 다목적 거점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은 민선5기 김석환 군수의 공약사항으로 2011년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전문 인력을 채용·운영돼 왔으며, △농업ㆍ농촌 정책 연구와 계획 수립 △중앙·광역자치단체 공모사업 계획수립과 사업유치 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