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더덕도라지장’ 된장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홍주더덕도라지장’ 된장 부문 대상 수상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3.14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마면 소재 홍주발효식품

금마면 소재 ‘홍주발효식품’(대표 이경자)가 참발표어워즈2021에서 된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참발표어워즈2021은 서류심사, 시민 113명의 맛 평가, 전문가 13인의 심사, 안전성과 현장심사 등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발표된다. 이번 시상식은 유튜브 채널 ‘내일의식탁’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됐고 ‘홍주발효식품’의 ‘홍주더덕도라지장’이 된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홍주더덕도라지장은 홍성 지역의 소농이 생산한 토종 콩을 기반으로 더덕, 도라지, 천일염 등 재료를 모두 국내산으로 만들었는데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이 대표는 “장을 만든 지 30년이 됐고, 홍성에서 장을 만든 지는 5년 차가 됐다”며 “제가 만든 장이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식탁을 잘 꾸미는 맛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열심히 발효에 열중하다 보니 지문이 닳았고 잠을 제대로 못 잘 때도 있었다”며 “남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건 굉장히 조심스러운 일이며 사회적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참발효어워즈2021은 국내산 발효식품의 품질 향상을 촉진을 위해 우수 브랜드를 선발하기 위해 슬로푸드문화원이 주최하고 참발효어워즈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간장, 된장, 고추장 부문 총 12종 제품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