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하세요”
상태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하세요”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8.2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중심 맞춤형 다양한 서비스 제공
화투퍼즐, 밴드체조, 부채만들기 등 진행
부채 만들기 활동 모습.
부채 만들기 활동 모습.

사회복지법인 수덕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육통스님)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접수받는다.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해 1월부터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 노인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노후 생활 보장, 노인의 기능·건강 유지와 악화 예방을 위해 적절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선정 시 안전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일상생활지원, 연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어르신 건강증진, 사회적 관계형성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홍성군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사회적으로 단절된 어르신들에게 안부확인, 말벗해드리기 등 활동을 진행해 돌봄 사각 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생활지원사와 1:1 방식으로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하고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금까지 화투퍼즐, 밴드체조,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생활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로서 유사 중복사업 자격에 해당하지 않은 어르신으로 돌봄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 주소지 읍·면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041-631-0960)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