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충남권역 선배시민 정책대회 개최
상태바
2021년 충남권역 선배시민 정책대회 개최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1.10.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꿈꾸는 세상이 다음 세대의 미래입니다”
“비닐봉지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싶습니다!”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육통스님)은 지난 15일 ‘우리가 꿈꾸는 세상이 다음 세대의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2021년 충남권역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열었다.<사진>

이번 정책대회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충남권역 교육지원센터(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선배시민위원회가 주관했으며 보건복지부와 ㈜홍주일보사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기조강연, 개회사, 축사, 정책제안·선정 순으로 진행됐고 도내 15개 수행기관 실무자들과 선배시민이 ZOOM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참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됐다.

정책대회에 앞서 실시된 기조강연 순서에서는 조성희 순청향대학교 교수가 ‘선배시민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선배시민의 개념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정책 제안 순서에서 환경과 IT분야의 총 15개 정책이 발의됐다. 발의된 제안 중 사전투표와 온라인 현장투표를 통해 이성희 선배시민과 배계숙 선배시민이 공동 발의한 ‘비닐봉지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싶습니다!’ 제안이 충남권역 대표 정책으로 선정됐다.<사진>

해당 제안은 다음달 9일에 진행되는 선배시민 전국대회에 충남권역 대표 정책으로 발의된다. 선배시민 정책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사업팀(041-631-09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는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김종연 선배시민.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는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김종연 선배시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