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민자치대학 오는 23일 개강
상태바
홍성군민자치대학 오는 23일 개강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1.11.2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의 신 이병훈 강사 초빙
자기주도학습 전략 지도 등

홍성군민자치대학이 지난 23일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강했다. 특히 이날 초빙된 이병훈 강사가 ‘코로나 시대 초·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학습전략’을 주제로 첫 번째 특강을 진행했다.

첫 번째 강의는 ‘초등 저학년 자녀 학부모를 위한 엄마표 학습전략’이며 코로나19 상황 속 등교 일수 감소와 비대면 학습증가에 따른 가정 내 자녀 학습 지도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두 번째 강의는 다음달 7일 ‘초등 고학년 자녀 학부모를 위한 중등 채비 및 학습 전략’을 주제로 실시되며, 세 번째 강의는 다음달 21일 ‘중학교 자녀 학부모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전략(고등 채비)’ 주제로 진행된다. 

이 강사는 코로나 시대 초·중학생 자녀교육에 대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부모 의식과 교육관 정립을 통해 학생이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병훈 강사는 ‘공부 나이’, ‘기적의 공부공식’ 등 공부방법에 대한 다수 서적을 집필했으며, ‘MBC 공부가 머니?’, ‘tvN 진짜 공부비법’ 등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해 자기주도 학습법, 진학전략 등을 강의해 전국의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현장 강연과 동시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군민을 위해 홍성군청 유튜브 채널에서도 자치대학 강의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