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덕·노·체, ‘4-H 정신’ 되돌아보다
상태바
지·덕·노·체, ‘4-H 정신’ 되돌아보다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12.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H본부 40주년 기념행사 및 송년의 밤’ 성료
지난 9일 ‘4-H 본부 40주년 기념행사 및 송년의 밤’ 국민의례 모습.
지난 9일 ‘4-H 본부 40주년 기념행사 및 송년의 밤’ 국민의례 모습.

깊어가는 겨울 홍성군4-H본부(회장 이원영)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명석한 생각인 지(Head), 좋은 품성을 뜻하는 덕(Heart), 부지런한 손(Hand)을 뜻하는 노, 좋은 건강을 의미하는 체(Health) 등 4-H 정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군4-H본부는 지난 9일 리첸시아웨딩컨벤션에서 ‘4-H 본부 40주년 기념행사 및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홍주국악원 소속 홍주소리회(원장 최순희)와 여성4-H지도자회 소속 난타팀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이종화 도의원, 장재석 부의장 김기철·김덕배·김은미·김헌수·노운규·문병오·이병국·이병희 군의원, 김성수 교육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에 홍성군4-H회는 △홍성군4-H본부 400만 원 △홍성군여성4-H지도자회 300만 원 홍성군4-H연합회 200만 원 △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 60만 원 △홍성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60만 원 등, 총 1020만 원의 장학금을 모금해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 홍성군4-H회 육성 유공으로 홍성군4-H본부 이순하·김연보 씨, 홍성군여성4-H지도자회 서희원 씨, 홍성군4-H연합회 김영태·임성환 씨, 청운대학교 신승미 교수 등 6명에게 군수 표창을 시상했다. 이어 군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등 각종 표창을 18명에게 수여했다.

이원영 회장은 “정부의 위드코로나 정책에 힘입어 추진할 수 있었던 이번 행사가 최근 코로19 확진자 증가로 개최 자체가 불투명했다”면서 “4-H본부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조금이나마 우리의 지난 일을 돌이켜보고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할 길을 모색하는 계기를 갖고자 어려움 속에서도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고 이번 행사 개최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