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성면의 대표 맛집 #문전성시
상태바
결성면의 대표 맛집 #문전성시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03.1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가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의 경제위기에 직면했으며,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홍주신문은 일상 회복을 바라는 마음으로‘코로나19 물렀거라, 우리동네 경제 일으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래 전부터 ‘면사무소 앞 맛집’으로 잘 알려진 ‘문전성시’에 가면 대표 메뉴인 국수부터 돈까스, 탕·찌개, 비빔밥까지 다양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순두부찌개와 육개장은 점심에 방문한 손님들이 찾는 단골메뉴다.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돌솥에 담겨 나오는 비빔밥은 소리만 들어도 허기가 채워진다. 

치즈돈까스와 등심돈까스로 젊은이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문전성시는 지난 2020년 관광거점플랫폼 ‘터-무늬’ 소속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장달영 문전성시 대표는 “코로나19로 ‘터-무늬’ 활동도 많이 침체되고, 어려운 실정이지만 열심히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터-무늬’는 각 읍면을 거점으로 주변 관광안내와 휴게 공간 제공, 지역의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 등을 아우르는 연계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조직이며, 지역의 관광정보를 언제나 문의(무늬)할 수 있는 자리(터)라는 의미에서 ‘터-무늬’라는 명칭을 갖게 됐다. 

결성을 둘러볼 땐 문전성시에 들러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맛보길 추천한다. 친철한 사장님에게 관광안내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대표 장달영  ::  충남 홍성군 결성면 읍내리 338-2  ::  041-632-0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