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양궁팀, 전국대회 잇단 입상 ‘쾌거’
상태바
홍성군청 양궁팀, 전국대회 잇단 입상 ‘쾌거’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6.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희 선수, 제33회 한국실업양궁연맹 회장기 양궁대회 개인전 은메달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홍성군청 양궁팀의 박재희 선수.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홍성군청 양궁팀의 박재희 선수.

홍성군청 양궁팀(감독 이성진) 선수들이 올해 들어 국내 최고 수준의 실력을 뽐내며 전국대회에서 잇단 입상의 쾌거를 거두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충북 보은군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제33회 한국실업양궁연맹 회장기 양궁대회’에서 홍성군청 양궁팀의 박재희 선수(23)가 개인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박 선수는 대회 마지막 날인 7일 개인전 결승에서 리우올림픽 2관왕에 빛나는 장혜진 선수를 만나, 세트스코어 5:5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으나, 마지막 승부를 가리는 슛오프에서 6점에 그치며 아깝게 금메달을 놓쳤다.

박 선수는 지난달에 개최된 계양구청장배 전국 양궁대회에서도 개인전 동메달을 목에 거는 등 꾸준히 정상급 실력을 유지하고 있고, 홍성군청 소속의 김세연 선수, 심민주 선수, 김정민 선수도 시즌이 진행될수록 점차 기량이 오르고 있어 올해 전국체전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홍성군은 지난해부터 양궁선수단 운영 규정을 전부 개정하면서, 인권이 보장된 합숙소 운영, 선수협의기구 구성, 인권보호 조치 등을 추진하였고, 올해부터 현 이성진 감독 체제로 전환에 이어 합숙소 이전, 훈련시설 개선 등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대한체육회가 실시한 직장운동경기부 운영평가에서 도내에서 유일하게 우수 운영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유희전 군 교육체육과장은 “홍성군청 양궁팀 감독, 선수 모두 노력하여 얻은 값진 결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경기부 운영으로 전 군민이 자랑스러워하는 홍성군청 양궁팀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대에 오른 박재희(사진 왼쪽) 선수.
홍성군청 양궁팀 선수들과 박성진 감독(사진 오른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