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불모지 홍성서 프로야구 선수 배출됐다
상태바
야구 불모지 홍성서 프로야구 선수 배출됐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9.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 소속 원상훈 선수
KBO 신인 드래프트서 5라운드 LG트윈스 지명
한국K-POP고 야구부 창단 5년 만에 이룬 ‘쾌거’
KBO 드래프트서 전체 5라운드에서 LG트윈스에 지명된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원상훈 선수(사진 왼쪽)와 이승준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 감독.
KBO 드래프트서 전체 5라운드에서 LG트윈스에 지명된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원상훈 선수(사진 왼쪽)와 이승준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 감독.

야구 불모지였던 홍성군에서 지난 2015년 홍성군 리틀야구단 창단으로 엘리트 야구 역사가 시작된 지 7년 만에 사상 첫 프로야구 선수가 배출되며, 홍성 야구의 새 역사가 열렸다.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 원상훈 선수가 지난 15일 KBO(한국야구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년 신인드래프트 전체 5라운드에서 LG트윈스에 지명됐다.

LG트윈스에 지명된 원상훈 선수는 홍성군 리틀야구단, 외산중학교(부여)를 거쳐 현재 한국K-POP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190cm의 장신 좌완투수로, 140km/h 중반대의 구속으로 2학년 때부터 빠른 성장세를 보여 각 구단 스카우터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제구력만 보완하면 프로에서도 충분히 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신인드래프트는 2013년 신인드래프트 이후 10년 만에 다시 시행되는 전면 드래프트로, 지역 우수선수 대상의 1차 지명 제도가 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고교 졸업예정자, 대학 졸업예정자 등 총 1165명이 참가해 10개 구단별로 11명씩 총 110명이 지명됐다.

이승준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 감독은 “2017년 창단 이래 첫 프로야구 선수 배출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야구부 창단 당시부터 지금까지 홍성군청을 비롯한 각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덕분에 이런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병규 한국K-POP고등학교장은 “야구부 창단 5년 만에 프로야구 선수를 배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물심양면으로 야구부 창단과 운영에 도움주신 홍성군야구소프트볼협회와 군 관계자 분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지명은 그동안 야구부의 창단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군의 지원은 물론, 지도자와 선수가 함께 노력한 결과가 대외적으로 평가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꿈을 이루는 선수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홍성군에는 충남 서부권에서는 유일하게,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홍성군리틀야구단, 광천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광천 마르스 베이스볼팀, 한국K-POP고등학교 야구부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선수 육성 시스템이 운영되면서 제2, 제3의 원상훈 선수를 꿈꾸는 후배 선수들이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