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일 의원, 충남도 ‘삽교역 신설’ 2026년 완공 촉구
상태바
방한일 의원, 충남도 ‘삽교역 신설’ 2026년 완공 촉구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9.2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삽교역 신설, 예산군민·도민 염원사업
국비 추진 전환으로 사업지연 우려 돼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예산1·국민의힘·사진)은 지난 26일 제340회 임시회 도정질문을 통해 ‘삽교역 신설’(가칭 충남도청역)을 2026년까지 계획대로 준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부는 지난해 12월 ‘삽교역 신설’과 관련하여 총사업비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충남도가 제출한 총사업비 변경을 최종 승인하며 지방예산으로 신설할 수 있도록 최종 결정했다.

그러나 지난 7월 김태흠 도지사가 ‘삽교역 신설’을 지방비에서 국비로 전환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기간 내 완공 가능성에 대해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방 의원은 “삽교역 신설 결정은 예산군민과 충남도민의 오랜 염원과 의지가 한 데 모인 결과”라며 “특히 예산군민 등 5만 6000여 명의 서명을 청와대, 국회, 국토교통부, 정당 등에 전달하고, 예산군 산하 162개 단체 1841명이 기획재정부 청사 앞에서 255일 간 릴레이 피켓 시위를 벌여 얻은 쾌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비록 국비 반영은 안됐지만 ‘삽교역 신설’에 대한 필요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정부의 긴축재정 방침 속에서 국비를 확보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당초 계획보다 늦어질 것을 도민들은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남도에 국비 확보와 국비 확보 지연 시 지방비 확보 대책, 향후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삽교역 신설을 2026년까지 완공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