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 주민총회·프로그램 발표회 호응 속 마무리
상태바
홍성읍 주민총회·프로그램 발표회 호응 속 마무리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11.0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주민자치회(회장 김종만)가 주최·주관한 ‘2022 홍성읍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가 지난달 28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오후 1시 무렵 시작된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에 이어 1부 의식행사, 2부 주민총회, 3부 프로그램 발표회, 주민총회 결과발표·폐회 순으로 진행됐다.<사진>

유공자 표창 순서에서는 김미정 부회장, 민형관 자치운영분과장, 인만식 복지분과장이 홍성군수 표창, 박상만 지역개발분과장, 임이재 감사, 이용근 위원이 홍성군의회 의장 표창, 최은하 총무, 조영옥 위원, 모영선 위원이 국회의원 표창, 이수천 위원이 주만자치회 홍성군협의회장 표창을 수상했고, 이진영 위원, 권가경 홍성읍행정복지센터 직원, 이은경 에어로빅 강사가 홍성읍주민자치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주민총회에서는 12개 의제가 안건으로 상정됐으며 △홍성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노인치매 건강교육 △홍성천 수국꽃길 조성 △깨끗한 도시 환경 만들기 △재활용품 홍보교환사업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사업 △조롱박 장미터널 조성 △어르신들의 이야기 그림 △어려운 가정 집 고쳐주기 △소규모 체육시설 안전관리 △우리고장 유적지 탐사 △홍성읍민 한마음 노래자랑 순으로 득표했다. 홍성읍주민자치회는 득표수에 따른 우선순위에 의거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랜만에 개최된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20여 개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수강자들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종만 홍성읍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대면 행사를 통해 읍민들에게 보여드리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의 현안들과 문제점은 삶의 현장에 있는 지역주민들이 잘 알고 있는 만큼 공동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나가는 것이 진정한 주민자치회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주민총회에서 의결된 의제들은 내년에도 실천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에어로빅팀은 지난달 청주에서 개최된 제4회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