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정다운 기자
  • 승인 2022.11.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대상으로 뮤지컬 비커밍맘 온라인 상영
어린이, 임산부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준비돼
비커밍맘 온라인 상영 안내 포스터.
비커밍맘 온라인 상영 안내 포스터.

홍성군이 인구감소 문제와 결혼·출산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교육을 운영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군은 오는 16일부터 관내 거주 또는 직장인 미혼남녀 20명을 대상으로 학습을 매개로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하기 위한 청춘남녀 프로그램(커피 바리스타,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가치관 형성기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뮤지컬 비커밍맘 온라인 상영을 통해 양성평등, 가족의 소중함 등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21일부터 임산부와 18개월 미만 영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초보 엄빠의 건강한 이유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실시간 비대면(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우리 지역에서 나는 유기농 식재료로 구성된 이유식 만들기 실습재료(밀키트)가 제공된다.

신청은 홍성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lll.do)를 통해 가능하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그동안 평생교육 참여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아동·청소년, 미혼남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최대 관심사를 반영한 실속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바람직한 양육친화적 사회환경 조성과 출산 장려 분위기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