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을 빛낸 출향작가 13인 모이다”
상태바
“홍성을 빛낸 출향작가 13인 모이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12.1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향작가 초대전 ‘홍성을 빛내는 13인의 미술전’ 개최

홍성문화원(원장 유환동)이 지역민의 문화욕구 해소와 출향·지역 작가간 화합 도모를 위한 출향작가 초대전 ‘홍성을 빛내는 13인의 미술전’을 지난 9일 홍성문화원 2층 전시실에서 개최했다.<사진>

이날 개막식에는 이영복 화백을 비롯한 초대 출향작가들과 이들을 맞이하기 위해 이용록 홍성군수, 장재석 군의회 부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등 내·외빈 행사장을 가득 채워 자리를 빛냈다.

내포콰르텟의 바이올린 합주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개막식은 △김성준 화백의 출향작가 소개 △이영복 화백의 인사말 △유환동 원장의 환영사 △정한율 부군수, 장재석 부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축사 △한국문화원연합회 축전 △이용록 홍성군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 이영복 화백은 “뜻깊은 이번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유환동 원장과 열렬히 환영해주신 홍문표 국회의원, 정한철 부군수, 장재석 부의장 등 내외 귀빈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앞장서 준 김성준 화백에게 특별히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유환동 홍성문화원장은 “고암 이응노 화백을 배출한 충절의 고장 홍성의 맥을 이어가는 출향작가들과 지역작가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초대전에 함께해주신 출향작가 13분과 특히 기획부터 구성까지 신경써 주신 김성준 화백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이 좋은 행사가 매년 개최될 수 있도록 지역구 의원님들께서 많이 신경 써달라”고 말했다.

홍문표 국회의원은 “출향작가 분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이런 좋은 행사가 꾸준히 개최돼 많은 군민이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하며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히며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한편, 이영복·이환영·김석기·최희수·김종석·김성준·이석보·조윤서·최장칠·김익현·신윤진·서혜경·고경일 등 국내·외로 수준 높은 작품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13인의 홍성 출신 출향작가를 초대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