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홍성잇슈창고 ‘대평리 364 농부시장’ 개최
상태바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홍성잇슈창고 ‘대평리 364 농부시장’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10.1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 활용 청년창업가 양성사업
지역 농부들의 농산물로 ‘직접 만든 다채로운 먹거리’ 선보여
잇슈창고 입주기업 청년창업가들의 시제품 홍보·시식행사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오는 21~22일 양일간 ‘잇슈창고 대평리 364 농부시장’을 개최한다.

홍성군이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을 맡아 열리는 이번 ‘대평리 364 농부시장’은 소비자와 농민, 청년창업자가 직접 만나는 농산물 직거래 행사로, 홍성잇슈창고(광천읍 홍남동로 121) 실외 마당에서 열린다.

농부시장에 출점하는 22개팀은 유기농 햅쌀, 커피나무, 자연재배 쌀로 만든 수제맥주, 지역 농산물로 만든 젤라또, 전통팥장 등 특색있는 품목으로 참여한다.

특히 현장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농부들이 선보인다. 직접 농사지은 샤인머스캣으로 만든 탕후루, 오픈샌드위치, 한돈바비큐, 지중해식 호박전, 땅콩버터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잇슈창고는 이번 농부시장을 위해, 오서산을 바라보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취식공간을 실외 마당에 마련한다.

또 22일 오후 2시에는 ‘논밴드’ 공연이 열리며, 홍성을 담은 일러스트굿즈를 판매하는 씽씽스튜디오를 비롯한, 잇슈창고 입주기업 청년창업자들의 시제품 홍보 및 시식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지역자원 기반의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광천읍 대평리 일원(광천읍 홍남동로 121)에 조성된 ‘잇슈창고’는 대지면적 2824㎡, 건축면적 535㎡ 규모에 공유오피스, 스튜디오 오피스, 카페, 공유주방, 북카페, 놀이터, 야외광장 등의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사무공간 제공, 맞춤형 멘토링, 홍보, 마케팅 교육 등을 지원하고 주민들이 문화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창업공간이다.

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는 지난 2019년 행정안전부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고, 농협 폐창고를 리모델링해 지금과 같은 새 시설을 갖추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