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양궁팀, 국가대표 이은아 선수 영입
상태바
홍성군청 양궁팀, 국가대표 이은아 선수 영입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2.12.1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입단식 갖고 양궁 명문가 재건 시동
이은아 선수
홍성군청 양궁선수단으로 입단한 이은아 선수.

홍성군청 양궁선수단(감독 이성진)이 현 국가대표 이은아 선수(25)를 영입하며 양궁 명문가 재건의 신호탄을 올렸다.

군은 지난 15일 군청에서 2022년 국가대표인 이은아 선수와 입단식을 개최하고 이 선수의 홍성군청 양궁팀 입단을 확정지었다. 이 선수는 경기도 여주 출신으로 여주 여강고를 졸업하고 2016년부터 7년간 여주시청 양궁팀에서 활약해왔으나, 내년부터 홍성군청 소속으로 둥지를 옮겨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게 됐다.

이 선수는 특히 올해 3월에 개최된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돼 생애 최초로 태극마크를 달았고, 지난 11월 올 시즌 마지막 대회인 제24회 한국실업양궁연맹회장기 실내양궁대회에서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한 것을 비롯해 올 한 해 동안 금메달 3개, 은메달과 동메달 각 1개씩을 획득하는 꾸준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영입은 우수선수 영입을 통해 군청 양궁 선수단의 전력 강화를 꾀하고자 하는 홍성군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군은 이은아 선수가 앞으로 선수단의 주장으로서 후배 선수들을 이끌며 전반적인 팀 성적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날 입단식에서 “세계 제일의 대한민국 양궁 종목의 국가대표로 활동한 이은아 선수를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이 선수를 필두로 선수단 전체가 함께 노력하여 홍성 출신의 네 번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홍성군은, 올해 선수단 전원에 대해 표준계약서를 도입하고, 신규 아파트 매입을 통한 노후 합숙소 이전, 인권 모니터링 실시 등 선수들이 마음 놓고 훈련과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지난 3월에는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대한체육회 선정 2021년도 직장운동경기부 우수 운영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홍성군청 양궁선수단과 코치진들이 이용록 홍성군수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한 모습.
홍성군청 양궁선수단과 코치진들이 이용록 홍성군수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