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홍성군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1.1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노후 공공시설물 등 유지보수… 오는 31일까지 신청

홍성군이 노후 공동주택의 관리비용 부담 완화와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하여 노후 부대·복리시설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2023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오는 31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주택법 및 건축법에 따라 건립된 1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준공 후 10년이 경과된 공동주택으로 신청 기간은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이며, 지원금액은 공사비의 70% 이내로 대상에 따라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단지 내 도로 및 방범을 위한 보안등 설치·보수 △상수도·하수도 유지보수 및 준설, 주차장·어린이놀이터 보수·정비 △담장 허물기 사업 및 범죄예방 목적의 단지 내 CCTV 설치 등이다.

또한 옥상 건물 내·외벽 공용부분의 방수, 외부도색 및 안전점검(100세대 미만으로써 사용검사일로부터 20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 단지에 한정) △동별대표자 선거 등 공동주택의 온라인 투표 △석축, 옹벽, 절개지 등 긴급히 보수가 필요한 사업 △재활용시설의 설치 및 유지보수 비용 등 포함된다.

공동주택관리비용 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공동주택 단지는 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고해 신청해야 하며 기타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허가건축과 공동주택관리팀(630-1758)으로 문의하면 된다.

복인한 군 허가건축과장은 “노후화 공용 시설 유지보수 지원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바람직한 아파트 만들기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