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학교’에서 청년 예비귀어인 모집
상태바
‘귀어학교’에서 청년 예비귀어인 모집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2.2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다음달 10일까지 귀어학교 8기 교육생 모집

귀어학교는 예비 귀어인의 성공적인 어촌 정착을 돕기 위해 수산업에 관한 기초 지식과 어촌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지원자격은 귀어를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귀어민 및 예비귀어인이며, 올해는 총 25명을 선발한다.

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청년 귀어인 모집을 위해 40대 이하 지원자에게 서류심사 시 가산점을 상향 조정·부여하고, 도내 간담회 개최 및 청년 정착 모니터링 등을 확대키로 했다.

교육은 귀어학교 기숙사에서 2주간 수산 기초 이론 합숙교육과 2주간 어선어업 및 어촌마을체험 등 현장교육까지 총 4주간 진행된다.

희망자는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 수산관리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와 충청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충남 귀어학교는 2020년 10월 1기 교육생을 모집·운영을 시작으로, 지난해 7기까지 총 11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 중 19명이 도내에 정착했으며, 이중 40대 이하 귀어인이 66%를 차치하는 등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어촌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전병두 도 수산자원연구소장은 “올해는 지난 기수 교육생의 요구를 반영해 교과 과정을 재구성하고, 실제 어업에 도움이 될 만한 강의들로 개편했다”며 “많은 예비 교육생들이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