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초등학교,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 실시
상태바
신당초등학교,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 실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3.2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학년 대상으로 수업 진행

신당초등학교(교장 문제민)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수업 시간에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 교과서는 기존 서책형 교과서에 멀티미디어 자료, 실감형 콘텐츠, 평가 문항 등 풍부한 학생용 학습자료와 교사용 학습지원자료가 추가된 교과서이다. 학생들은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해 중요한 내용에 밑줄을 긋거나 메모도 하고 확인 문제도 풀며 과학 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정리했다.

조 아무개(3학년) 학생은 “2학년 때는 디지털 교과서가 없었는데 3학년이 돼서 디지털 교과서를 써보니 재미있다”면서 “과학 공부도 하면서 태블릿PC를 더 잘 다룰 수 있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아무개(5학년) 학생도 “기존 교과서와 다르게 누르면 소리도 나고 메모지 없이 메모도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 신당초 학생들이 디지털 교과서 활용을 통해 더 신나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한편, 미래사회를 살아가기 위한 지능정보 기술을 익힐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한편 신당초등학교는 △2018~2019학년도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 △2021학년도 창의융합정보교육실 구축 △2021~2022학년도 전교실 전자칠판 구축 △2022학년도 피지컬컴퓨팅 활용 교육 이끎학교 등을 운영하며 미래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AI, SW 등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