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마면주민자치회, 3월 월례회의 개최
상태바
금마면주민자치회, 3월 월례회의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3.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선진지 견학 추진 예정

금마면주민자치회(회장 오재영)는 지난 22일 금마면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위원 2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3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오재영 회장의 주관으로 열린 첫 월례회의에 주광택 금마면장이 참석해 위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이번 회의는 △금마면주민자치회 사무국장 채용 △사업비 현황 △주민자치센터 관련 예산운영 계획 등 보고안건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의견수렴(마을 게시판 설치, 주요 도로변 꽃길 조성, 마을 소식지 만들기) △선진지 견학 등 협의안건, △홍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 홍보 등 기타안건 순으로 진행됐으며, 금마면에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 안내와 금마면3·1독립유공자 추모제향 및 독립만세의길 걷기행사 등을 홍보했다.

이날 회의에서 이선화 신임 사무국장의 채용 소식을 위원들에게 알리고 공식적인 활동에 나섰으며, 각 안건이 상정될 때마다 주민자치 위원들은 안건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협의를 이뤘다.

특히 주요 도로변 꽃길 조성에 대한 위원들의 열띤 토의가 이뤄졌다. 또한 금마면 내 50여 딸기재배 농가를 활용한 고추장, 잼, 막걸리 등 제품 생산과 금마면 딸기축제 개최를 목표한 ‘유기농 홍성딸기로 건강백세를’ 사업과 공업용 세탁기 구매를 통한 오지마을 거주 어르신, 독거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의복과 이불을 세탁하는 ‘어르신 행복빨래터’ 사업에 대한 논의 끝에 사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