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산불현장 피해상황 점검
상태바
충남도의회, 산불현장 피해상황 점검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등 산불 발생 현장 방문
화재 상황 점검·구호품 전달
충남도의회 조길연 의장이 화재현장을 방문하였다.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충남지역 곳곳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한 지난 2일과 3일 화재현장에 방문해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지난 2일 충남에는 △홍성군 서부면 중리 △당진시 대호지면 사성리 △금산군 복수면 지량리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 △보령시 청라면 내현리 △부여군 세도면 동사리 등 6개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특히 지난 2일 오전 11시경 산불이 발생한 홍성 서부면 중리 일원은 산림 약 1454㏊를 태우고 주택·축사·창고 등 71개소가 소실됐으며, 3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충남도의회 조길연 의장은 2일 부여 화재현장을 방문한데 이어, 3일 큰 피해가 발생한 홍성 화재현장의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농수산해양위원회 정광섭 위원장과 김복만 제1부의장, 신영호 의원, 유성재 의원은 3일 홍성과 금산 산불현장에 방문해 진화 상황을 점검하고, 건설소방위원회 김기서 위원장도 부여와 홍성 화재현장에 방문해 민가 피해상황을 확인했다.

교육위원회 편삼범 위원장과 구형서 부위원장, 박미옥 의원도 홍성군 서부초등학교에 방문해 학생들과 주민들의 안전을 살폈다. 교육위는 서부초 상황실에서 산불 발생 원인과 규모,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학교 시설을 살펴보며, 산불을 피해 대피한 지역주민들에게 구호품을 전달했다.

피해 현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산불 현장에서 화재진압에 애쓰고 있는 소방관 등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충남도 관계자들에게 정확한 화재 원인 규명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산불감시시설 운영점검을 시행하도록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