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홍성소방서,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소방서 대표로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참가한 김성현 소방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홍성소방서 대표로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참가한 김성현 소방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지난 25일 충남도립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열린 충남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충남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소방안전강사 교수역량 향상과 우수강사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소방서 및 안전체험관 등 17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홍성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김성현 소방사는 ‘우리는 코·귀·입 수호대’라는 제목으로 신체에 이물질을 넣으면 안된다는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들이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그림카드를 직접 제작해 교구로 활용했으며, 유아가 따라부르기 쉬도록 ‘콧구멍 수호대’를 ‘코·귀·입 수호대’로 개사해 교육내용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강연했다.

김경철 소방서장은 “그간 준비한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김성현 소방사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군민 안전교육을 위해 소방안전강사를 통한 내실 있는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