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의병의 날, 홍주의병을 만나다
상태바
제13회 의병의 날, 홍주의병을 만나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6.0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홍성, ‘의병의 날’ 맞이 행사 개최

홍성문화도시센터는 오는 3일 낮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홍주읍성 내 안회당 일원에서 ‘제13회 의병의 날, 홍주의병을 만나다’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의병의 날’은 매년 6월 1일로, 의병의 역사적 가치를 일깨워 애국정신을 계승하고자 지난 2010년 5월 국가기념일로 제정돼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했다.

홍성군의 홍주의병은 민족의 자유를 회복하기 위해 충청도 서부지역에서 일어난 의병전쟁이며, 홍주성전투는 을사늑약이 체결된 이후 전개된 을사의병기에 민종식(閔宗植)을 중심으로 일어난 의병대의 전투이다.

홍성군은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227명의 독립유공자를 배출한 항일운동의 중심지이다. 이번 행사는‘의병의 날’을 기념하고 의병의 역사적 가치와 홍주의병 정신과 독립운동가의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을 위한 행사이다. 

한편 이날 개최되는 행사는 △전시행사(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홍주의병 기획전시) △‘의병역사 바로알기’ 홍주의병 도전 골든벨 △포토존행사 ‘의병포토존’ △체험행사 ‘의병 깃발 만들기’ △‘의병에 띄우는 편지’ 메시지 Tree △‘홍성위인 3D 퍼즐 만들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의병역사 바로알기’ 홍주의병 도전 골든벨은 당일 현장 접수를 받으며, 청소년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전시내용을 기준으로 문제는 출시된다. 오후 1시, 3시, 5시 총 3회로 시간대별 50명 이내로 진행되며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