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을 전세계에 알리다”…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최
상태바
“홍성을 전세계에 알리다”…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6.2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홍성군의회·한국청소년연맹·홍성생태학교나무
국제청소년캠페스트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

서해안의 글로벌 문화체육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충남 홍성군이 다시 한번 도전해 유치에 성공한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 개최 첫걸음을 시작했다.<사진>

21일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 임호영 한국청소년연맹 총재, 모영선 홍성생태학교나무 이사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2024년 홍성군에서 개최되는 2024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것으로, △행사운영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홍성군 경제활성화 지원 △ 지역관광 연계 프로그램 추진 △행사 기반시설 마련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지난 1983년 처음 시작한 ‘국제 청소년 캠페스트’는 지구촌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이다. 2024년 7월과 8월 중 홍주종합경기장 등 홍성군 일원에서 개최되며, 20개국에서 한국을 찾은 해외 청소년 5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4차 산업 관련 체험, 국제 체험, 워터 체험활동 등을 중점으로 과정 활동이 이루어지며, 특히 홍성군의 관광자원과 역사 문화유산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최대한 운영해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또한 홍주종합경기장에서 생방송 음악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정상 아이돌 가수를 초대해 인근 청소년은 물론 주민들도 같이 함께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과 어우러진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홍성의 다양한 문화자원과 아름다운 관광지를 알릴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한국청소년연맹, 홍성생태학교나무와 적극 협력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